2012년 9월 5일 수요일

Python(파이썬)을 Eclipse(이클립스)에서 사용하기


일단 이클립스는 당연히 깔려있어야 한다.

필자는 이클립스 3.5버전인 갈릴레오를 바탕으로 하였다.



1. 다음에서 Python을 받아 설치한다.

여러가지가 많은데 필자는 Python 2.6.4 Windows installer를 받아 설치하였다.

2. 이클립스에서 python 플러그인을 설치한다.

이클립스를 실행하여 Help 메뉴에서 install new software...를 선택하면
Install 이라는 창이뜬다. 창 내용중에 제일 위에 work with : 라고 써진부분에


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조금 후에 아래쪽 박스에 PyDev라는 것이 생긴다.
pyDev 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누른다.

그냥 아무것도 건드리지말고 다음에 또 next가 나오면 next를 finish가 나오면 finish를 누른다.

그러면 자동으로 이클립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한다.(꽤 오래걸린다.)


3. 이제 new project를 선택해보면 Pydev라는 새로운 폴더가 생기고 그 하위메뉴에 Pydev Project를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4. project 이름을 마음대로 쓰고 나면 인터프리터가 설정되어있지 않다는 식의 빨간글씨가 뜰것이다.
   인터프리터의 위치를 설정하기위해 아래쪽에 Please configure an interpreter 어쩌구 하고 파란글
   씨에 밑줄쳐진것을 누른다.

5. preference 창이 뜬다. 오른쪽 제일 위에 new 버튼을 누르면 select interpreter창이 뜬다.
   interpreter name에 Python2.6 이라고 쓰고, interpreter Excutable에 browse를 눌러 python을
   설치한 장소에서 python.exe 파일을 선택한다. 그다음에 뜨는 건 건들지말고 그냥 무조건 ok한다.
  preference에서도 ok를 누르고 빠져나오면 이클립스에서 라이브러리를 자동으로 셋팅한다.


이제 설정은 끝났다.

아까 생성한 프로젝트 내에 new > Pydev Module을 생성한다.
Pakage, Name 항목은 마음대로 하고  templete도 그냥 empty로 선택한다.
그러면 이제 코딩할수 있는 에디터 창이 뜬다.

print 'Hello' 하고 에디터에 치고

컨트롤+F11을 눌러 run 을 실행하고 Python run을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 콘솔창에 Hello 하고 프린트 된 모습이 보일것이다.

그러면 설정완료!!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