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8일 목요일

왕초보 DIY태교_3. 흑백모빌만들기(난쟁이똥자루)


DIY 태교 흑백모빌만들기 

 

* 난이도 : ★★★☆☆ 


* 준비물 : 모빌 DIY 세트 (펠트원단<흰색 1장, 검정색 1장>, 지붕장식 방울 리본 1줄, 모빌 지붕 원단 1장, 모빌대 set,  S자 고리 1개, 투명실, 꽃마운트 set, 아기용 눈알  + 바늘, 실, 가위, 미니글루건, 연필 (직접준비)


* 필요한 바느질 스킬 : 감침질(60%), 버튼홀스티치 (40%)

이번에 만들 모빌은 난쟁이똥자루에서 제작한 DIY set를 이용했다. 중요한 부분은 빨간글씨로 표시되어 있고 사진도 많아 시작하기 전에 잘만 읽고 따라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단, 손싸개나 모자와는 차원이 다르게 시간이 오래걸림~ㅡㅜ(무려 모빌하나 완성하는데 40분이나 걸림ㅋ물론 갈수록 완성시간은 단축^^;). 하지만 하다보면 만드는 재미에 빠져 무리할 수 있으니 (아고 허리야..) 예비맘들은 아가를 위한 중간중간 휴식시간은 필수에요!!


1. 펠트원단 재단하기. 5개 모양의 도면을 펠트지에 연필로 그린 후 모두 잘라 준비해 둔다.

  • 동그라미모빌-동그라미(흰색大)2장, 라인문양(검정색)6장
  • 용모빌-용(흰색)2장, 뿔(검정색)2장, 턱수염?라인(검정색)1장,콧구멍(흰색)2장, 입(흰색)1장, 발(검정색)2장
  • 별모빌-별(흰색)2장, 세모(검정색)5장, 동그라미(검정색)1장, 동그라미(흰색)5장
  • 오각형모빌-오각형(흰색大, 검정大)1장씩, 오각형(흰색中)1장, 오각형(검정색小)1장,동그라미(흰색小)1장
  • 네모모빌-사각형(흰색大)2장, 사각형(검정색小)5장
2. 조각 연결하기. 모든 조각은 감침질로 연결하는데 바느질이 서툴면 연필로 미리 간격을 체크해두고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하다보면 금세 익숙해져서 표시는 더이상 필요없으니까^^ 처음엔 조각을 튼튼하게 연결하고 싶어서 촘촘하게 감칠질했는데, 투명실(낚시줄)이 아니다보니 영~보기가 싫다. 2~3cm조각엔 6~7번의 바느질만해도 충분히 튼튼하고 보기에도 더 낫다.


3. 모든 조각을 감침질로 연결하다 솜을 넣을 공간을 남겨두고 솜을 채운다. 너무 빵빵하게 넣으면 바느질사이로 솜이 삐져나올 수 있으니 적당히 통통하게 넣는다. 다시 감침질로 마무리한다. (※가장자리는 버튼홀스티치 스킬을 써서 마무리 하라고 했으나  감침질도 OK!^^)




4. 5개 모빌 모두 완성된 모습.^^ 네모모빌을 맨 처음 만들었는데 (only 흰색실, 감침질로 완성ㅋ) 지금보니 젤 쭈글하고 안이뿌네ㅎㅎ. 용모빌,별모빌,동그라미모빌은 투명실(낚시줄)로 조각을 연결했는데 본연의 모양이 더 잘보여 깔끔하다. 단지 가장자리를 연결할 때는 투명실보다는 면으로된 일반실이 펠트원단에 촥~달라붙는 느낌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5. 모빌대와 모빌연결하기. 아직 블로그 쓰는게 익숙하지 않다보니ㅋㅋ 모빌대 조립하는 과정 사진은 못찍었다. (맛있는거 먹을 때도 꼭~먹고나서 안찍은거 후회한다는ㅋㅋㅋ)
여하튼 완성된 모빌대에는 5개 모빌을 연결할 수 있게 구멍이 있는데 (:·: ←이렇게 5군데)모빌의 뒷면에 실을 꿰어서 모빌대에 연결하면 완성!! (아가는 밑에서 위로 올려다 보니까 뒷면에 연결하는데 왜 뒤집어 달았냐고 물어본 MOO군ㅋ). 난.똥 DIY세트안에 작은 구슬들이 들어있어서 실 중간에 매듭을 만들어서 끼우면 더욱 예뻐진답니다~ 흑백모빌은 아기가 3개월이 될 때까지 쓸 수 있다네요!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