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태교 신생아모자만들기
* 난이도 : ★☆☆☆☆
* 준비물 : 유한킴벌리 DIY 세트 + 바늘, 실, 가위 (직접준비)
* 필요한 바느질 스킬 : 박음질(80%), 홈질(20%)
이틀 전 손싸개 만들 때 알아두었던 바느질을 바로 써먹을 기회가 생겼다.^^
부천 웅진 플레이 도시에서 열린 임산부 교실에 갔는데 아기 모자 만들기 시간이 있었던 것!
이것 역시 DIY세트로 나와있어서 만드는게 전혀 어렵지 않았다. (심지어 옆사람에게 알려주는 여유까지 생겼다. 힛~^^)
두번 째 만들면서 느낀 것은 바느질에 소질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도면만 있으면 누구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1. 사진 속 도면에 회색으로 된 네개 봉우리가 있는 산이 기본제공 된 면이다. 안감이 밖으로 오게 접은 후, 원통이 되게 박음질로 면을 연결한다. 봉우리부분은 "동.서.남.북 게임(종이로 접어서 펼치고 접던 놀이ㅋ)"모양으로 연결되게 박음질 한다.
2. 1차 박음질 완성 후 뒤집어서 본 윗 부분. 벌써 그럴 듯 한 모자모양이 완성됐다.^^ 나는 이 부분을 두 번 바느질을 할건데, 잘린면이 겉으로 보이는 것이 싫다면 두번하는 거고 그렇지 않으면 무늬가 보이게 뒤집은 후 한번만 박음질 해주면 된다. 그럼 3번 사진처럼 완성된다.
3. 다시 뒤집어서 작업시작. 밑부분을 6~7 cm정도 접어서 홈질로 바느질 한다.
4. 완성된 모자 모습! 3번이 마무리 되었으면 다시 뒤집어서 두 가지만 하면 모자가 완성된다.
a. 밑부분 : 안쪽 홈질이 보이지 않게 적당히 한 번 접어 올린후 네군데를 두 번의 바느질로 고정한다.
b. 봉우리 부분 : 처음에 박음질 했던 선대로 홈질로 각을 잡아주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