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태교 손싸개만들기 도전
* 난이도 : ★☆☆☆☆
* 준비물 : 옹아리닷컴 DIY 세트 + 바늘, 실, 가위 (직접준비)
* 필요한 바느질 스킬 : 홈질(95%), 박음질(5%)
음악감상, 책 읽어주기, 똘똘이와 대화(?)하기, 멋진 그림 감상, 산책하기, 공부, 뜨개질까지..ㅋㅋ
그 중에 직접 손으로 뭘 만드는게 아가 뇌발달을 돕는다는 말을 많이 들었던 터라 친척언니에게 선물받은 DIY세트로 손싸개 만들기 도전~~!
바느질이라곤 중학교 가정시간 이후로 단추만 달던 수준이어서 잘할 수 있을까 했는데 의외로 엄청 쉬움~크하하..
1. 세트를 열어보면 친절하게 설명된 설명서와, 유기농 순면,고무줄. 이렇게 들어있다.
난 정말 바느질만 하면 됨.GOOD~
2. 맨 처음 가장자리에서 ~0.3cm 안쪽부분을 홈질로 쫙~돌려주세요.
손이 들어 갈 부분은 빼주시고요.
(홈질: 실과 간격이 동일한 크기로 나열되는 모양)
3. 1차 홈질 완성! 이제 뒤집어서 0.5cm 안쪽으로 2차 홈질 시작...잠깐.. 뒤집으라고??
4. 2차 홈질과 손목 고무줄 넣기!
윽! 나의 실수 ㅠㅠ
이 면은 겉면에 무늬가 있고 안쪽은 민무늰데 완성본만 보고 무작정 시작했다가, 갑자기 뒤집어서 한 번더 홈질을 하라니ㅠ그럼 저 토끼 모양이 안 보일텐데~
다행히 크기도 작고 쉬운 바느질이라 다시 풀어서 홈질 시작하기로 함. 그치만 넘~귀찮아=_=ㅎ
a. 홈질이 완성되면 손이 들어갈 부분을 두번 접어 홈질로 마무리! 이 때 고무줄을 넣을 수 있게 1cm를 남기시고요.
b. 옷핀을 달아 고무줄을 꾸깃꾸깃 넣고~ 고무줄을 1cm 정도 겹치게 두고 박음질로 고무줄 연결! (박음질: 바느질 중 가장 튼튼한 바느질로, 앞면은 -------- 이런모양으로 촘촘하게 나오고 뒷면은 미싱으로 한 것처럼 실이 겹쳐보임.)
c. 남겨두었던 1 cm여백을 홈질로 마무리.
5. 짜잔~벌써 완성!!^^
※ 고무줄로 손목부분 주름을 많이 잡으면 아가 손목 아플까봐~살짝 늘어나는 정도로만 당겨서 연결해 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