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8일 화요일

시베리아 공략 1 (시작 ~ 공장문열기)





아직 PS4로 니어오토마타를 플레이 하는 중이지만, 이 게임은 스위치로 할 수 있기에 동시에 이야기를 진행 하게 되었다. 플스와 스위치를 둘다 가지고 있는 게이머라면 알겠지만, 두 콘솔의 사용영역이 확실하게 구분이 되는 느낌이다.

플스의 경우에는 충분한 플레이 시간을 마련한 후에 마음의 준비를 하고 하는 반면에, 스위치는 자기전에 누워서 하다 잔다던지, 플스해야 하는데 티비를 점령당한 상황에서 한다던지 조금 더 가볍게 할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본론인 시베리아로 돌아가서... 스위치 e샵에서 9달라 이벤트를 하길래 샀는데, 번역이 안되어있다. 아.. 이거 내용 열심히 읽어가며 해야 하는 게임 같은데...

이럴 때, 플스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음성-일본어, 자막-영어 로 설정하는 건데... 이것도 안된다. 온니 영어, 온니 일어는 있다. 그러면 어쩔 수 없다. 영어로 가는 수 밖에.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온다.

게임을 시작하고 짧은 오프닝 후에 숙소로 들어왔다.


엄마... 나 뭐해야해?

바로 오른쪽에서 신문하나 집어서 읽고(영문독해!!!!!!!)
왼쪽으로 들어오니 테이블에서 자신을 3인칭으로 부르는 모모라는 아이가 끄적끄적하고 있다.

나: 내 짐 좀 옮겨 주지 않으련?
모모: 모모는 힘쎄, 매우 쎄, 근데 너무 바빠.

결국, 카운터에서 간단한 호출 기계를 조작하여 호텔직원을 불러 짐을 옮기고, 회사에 한번 전화한 후에 로비로 돌아온다. 이때 직원과의 대화를 통해 "팩스2"를 받아놔야 한다. (팩스1은 방에 놓여있다.)

고새 어디 갔네.

아까 아이가 있던 곳으로 가면 아이는 없고, 크기 순서대로 태엽 네개가 놓여져있다. 책상위에 두개, 옆 바닥에 두개.

엄마... 나 또 어디로 가야 돼?

누구씨의 집을 찾는게 목적인데... 글 쓸 때되니깐 그 누구씨의 이름이 기억이 나질... 않는다. 아 어쨋든 찾아보자. 나와서 왼쪽으로 가도 길이 있고, 오른쪽으로가도 길이 있는데 30분여를 헤매다가 겨우 알았다. 가야할 그 누구씨 집은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이 아닌 반대쪽으로 간 집 중 하나였다.

어머.. 목이 떨어져 있네.

위 사진이 그 목적지인 누구씨 집이다. 여기서 세군대를 조작할 수 있는데, 목을 붙이고 손위에 아까 숙소 직원에게 받았던 팩스2를 놓고 오른쪽 레버를 당기면 된다.

누구씨 집에 들어오고 아이템 상황


이건 아직 어따 쓰는지 모르겠고...

들어오는 문 옆에 놓은게 열쇄란다. 열쇄를 막 방치하네;;

안에서 대화하고 나오면, 그 누구씨가 공장 주인에게 받은 편지를 받은 상태고, 문옆의 지팡이처럼 생긴 열쇄를 집을 수 있다.

대충 이야기가... 여기 오토마톤이라는 기계를 생산하는 공장이 있는데, 그 공장 인수와 관련해서 주인공이 온 듯하다. 근데 마침 주인공이 도착했을 때, 공장주인이 별세 하셨고... 공장주인은 자신의 동생이 살아있다고 생각하니 만약 살아 있다면 다음 공장주인은 동생이 되어야 한다. 라는 편지를 이 누구씨에게 남겼고, 주인공은 그렇게 되면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그 동생을 찾아서 계약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슬쩍 나오는 이야기가 그 동생은 시베리아 어딘가에 살아있다는 소문이란다. 허허...


여기서 오른쪽에 보면 문이 있다;

다음 목적지는 여기! 여기가 그 공장인거 같은데... 여기서 뭔가 가져가야 한다던가 뭐라던가...

T자형 지팡이 모양의 키가 없으면 여기선 아무것도 못한다.

위쪽의 작은 기계에게 아까 얻은 열쇄를 주고, 아래쪽 큰인형을 조작한 뒤, 오른쪽 레버를 조작하면 문이 열린다.


짜잔~ 열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